교육/청소년 > 종합

생연초, 기초학력 향상 프로그램 운영

6월부터 주 2회 기초학습 부진학생 코칭

2020년 09월 10일 13시 17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동두천 생연초등학교는 지난 6월부터 2020 생연초 기초학력 향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의 내적 성취동기와 자아 존중감을 함양시키는 이 프로그램은 학습 부진학생들에게 수준별 맞춤형 학습을 제공하여 학력 격차를 해소하고, 전반적으로 기초학력 부진을 예방·구제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습코칭, 여름방학 한글 캠프, 1학년 전체 한글교재 지원, 두드림 심리 치료 등으로 이뤄져 있다.

학습 코칭 프로그램에서 1~2학년 학생들은 30분씩 주 2회, 3R(읽기, 쓰기, 셈하기) 능력 향상을 위해, 3~5학년 학생들은 40분씩 주 2회 기초 교과(국어, 수학) 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구와 자료들을 활용하여 학생의 발달단계를 고려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앞서 8월 2주간의 여름방학에는 매일 하루 2시간씩 집중적으로 한글 캠프를 열어 1학년 입문기 학생들에게 전원 찬찬 한글(한글 또박또박) 교재를 지원했고, 입학 초기 적응 활동 이후 찬찬 한글로 수업을 진행하여 한글 해득력을 키웠다.

9월부터는 미술 심리 치료 프로그램을 운영해 정서적 학습부진의 요인을 분석하고, 미술 놀이로 자아 존중과 회복적 탄력성을 갖는 정서 치유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시기를 고려해 기초학력 교실은 철저한 방역 수칙을 지키면서 꾸준히 진행하는 등 기초학력 격차 해소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백연화 교장은 “기초학력 향상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의 기초학력 부진과 학력 격차를 해소하고, 맞춤형 학습지원에 따라 학생들의 내적 성취동기와 자아 존중감이 함양될 것”이라고 말했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509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