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줄기사

백의초, ʿ백의 놀이 한마당ʾ 개최

학년별 순환식 놀이마당과 계주 열려

2020년 10월 23일 15시 06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전교생 53명의 소규모가족 학교인 연천 백의초등학교(교장 강한구)는 코로나19로 몸과 마음이 움츠려 있는 학생들을 위해 10월 23일 ʿ백의 놀이 한마당ʾ을 개최했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지역민·학부모·교직원이 함께하는 마을행사로 진행했던 가을운동회는 올해 코로나 19 상황을 감안하여 방역지침에 따라 아이들만이 참여하는 축제로 축소됐다.

한꺼번에 많은 학생들이 동시에 모이지 않도록 체험부스별, 학년별로 학생들을 분산시켜 투호놀이, 비석치기, 제기차기, 딱지치기 등 학년별 순환식 놀이마당이 펼쳐졌고 운동회의 하이라이트인 1~6학년 계주달리기가 열렸다.

학부모들은 “집에서도 외부활동을 막다 보니 아이들이 답답해하는데 운동회를 하게 되어 아이들 표정이 밝아 보여 기쁘다”고 했으며 놀이 한마당에 참가한 1학년 학생은 “학교에 온 날 중에서 가장 즐거운 하루였고, 또 했으면 좋겠다”고 신나했다.

강한구 교장은 “코로나19가 시작된 이후 아이들의 스트레스를 이번 놀이 한마당을 통해 마음껏 발산하고 웃을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면서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다양한 체험 중심적인 교육 활동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동두천연천시사신문 기자 | 다른기사보기 | kioaio@hanmail.net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1589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