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지방자치 > 지방자치

제20회 한국강의날 연천대회, ‘개막’

20일까지, 학술대회·지역사회 등 소통의 장

2021년 11월 19일 13시 35분 동두천연천시사신문


한국강살리기네트워크와 ㈔한탄강지키기운동본부는 ‘제20회 한국 강의 날 연천대회’를 백학자유로리조트에서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도와 군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연천·강 평화의 물길로 잇다’를 주제로 하천생태계 복원 등 강·하천 관련 문제해결을 위한 정보공유 및 지역사회 소통을 위해 마련됐으며 20일까지 이어진다.

18일에 진행된 개막식 행사에서는 지속가능한 국가하구 전략, 물 환경 보전을 위한 전략 방안 등 강과 관련한 포럼으로 시작해 한탄강 문화제로 이어졌다.

대회 이틀째 날은 한국 강의 날 20주년 기념 생명의 강 토크콘서트, 아시아태평양 청년 물포럼, 하천살리기 콘테스트 본선 사례발표, 청소년 쇼미더리버 콘테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셋째 날에는 연천 관광을 끝으로 마무리된다.

김광철 군수는 “좋은사람들의 평화도시 HI러브 연천의 HI는 한탄강과 임진강인 만큼 연천군은 강의 도시라고 말할 수 있다”며 “제20회 한국강의날 연천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고 연천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이 연천의 매력에 푹 빠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한편, 민간 학술대회인 한국강의날 행사는 지난 2002년 ‘제1회 양평 강의 날’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20회를 맞은 민간 최대 강 문화 축제다.



정호영 기자 | 다른기사보기 | ultra0420@naver.com
- Copyrights ⓒ 동두천연천시사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http://www.dysisa.com/main/main_news_view.php?seq=42223

트위터 페이스북 밴드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URL복사

네티즌의견

의견숨기기
이름작성일
전체의견보기(0)
이름
비밀번호
제목 의견등록
내용
스팸방지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등 법률 및 신문사 약관에 위반되는 글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에 대한 민형사상의 법적인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운영자에 의해 삭제되거나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